Recent Post»



4월부터 2009년 영유아 보육료 감면지원에 해당하는 금융재산 조회동의서(자세히보기)를 제출해야 한다고 열흘 전에 포스팅을 했다.(2009년 보육료 지원대상 선정시기 조정안내 자세히 보기)
오늘 아침에 동사무소(주민센터)에 전화를 할까? 하다가 통신비 아낄 겸 필자의 주특기인 "그냥 걷기"를 선택, 딸내미 어린이집 바래다 주고 왕복 1km거리인 동사무소를 들렀다.
담당자한테 물어보니 "기존에 지원 받고 계신가요?"라고 되묻는다. 그렇다고 답했더만 "재신청 하라는 통보가 발송될 거에요."라고 대답, 문자로 통보가 오냐고 다시 물었더니 우편으로 발송된단다.
언제쯤 재신청을 시작할 것 같냐고 물어보니 "한 주 지난 월요일, 그러니까 아마도 다음 주 월요일이 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라는 답변을 했다.
이미 제출한 서류가 구청에 보관 중이냐고 물었더니 아직 동사무소에 있단다. 다시 달라고 했더니 보관실로 따라 오라고 해서 따라가 찾아서 집으로 갖고 왔다. 어차피 지원양식이 바뀔 것 같고, 소득신고서를 실제보다 많은 금액으로 작성한 것 같아 계속 찝찝했었다.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 봐도 정확한 재신청일 또는 신청시기에 관한 내용이 없기에 운동삼아 발품 판 필자가 공무원을 대신하여 본 포스트를 올린다. ㅠㅠ;;

2009년 7월 1일 시행 보육료지원 신청 안내문 ☞ 클릭
2009년 보육료 신청 접수 완료 ☞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