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


네이버 검색엔진 프로젝트 1

하수의 IT | 2009. 3. 22. 17:31 | Posted by 하수

구글 블로거에서 티스토리로 이사오는 과정에서 네이버 등의 대형검색엔진과의 검색 형태를 관찰하는 중이라, 같은 포스트가 최초 포스트 발행일과 상이하게 재발행하는 악순환이 발생되었다.
네이버 고객센터 담당자에게는 다소 미안함이 있지만 조금 귀찮게 하는 중이다.
검색어, 삭제한 구글 블로거의 포스트 URL, 실제 티스토리 포스트 URL과 제목, 해당 내용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캡쳐 등의 리스트 거의 25가지를 일일히 체크하여 이메일을 주고 받는 과정을 거쳐, 현재 모든 삭제된 구글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엔 출력이 안 되는 상태이다.
위의 게시물은 네이버 고객센터 담당자로부터 보내온 이메일의 일부이다.
문제가 또 있는데, 포스트 발행 후에 제목이나 내용 변경을 하고 재발행을 하여 검색엔진 로봇이 RSS 피드를 통하여 읽어지도록 해도 네이버에는 수정 전의 내용으로 출력이 된다는 것이다. 물론 티스토리 제휴사인 다음(daum.net)에는 수정 후의 내용으로 출력되지만...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검색어, 수정 전과 후의 제목과 내용 등을 리스트로 만들어 다시 네이버 고객센터에 신고를 해야겠다.
다음 웹인사이드의 유입검색엔진 탭을 보니,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4.6%에서 7.9%로 약간 올랐다. 이 프로젝트가 끝나면 50%가 넘기를 기대해본다.
야후는 본 블로그를 25일까지 검색등록 해주기로 약속을 했는데 너무도 오래 걸린다.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