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




가끔 치킨과 피자 세트메뉴를 주문하는데, 그저께 쿠폰 15개가 눈에 확 들어와 무료로 주문해 먹었다.
그저께는 치킨을 딸아이와 나누어 먹고, 어제는 피자를 데워서 먹었다.
절대 전자렌지로 데우지 마시라. 잘 데워지지도 않을 뿐 아니라 음식이 엄청 질겨져서 맛이 없다.

1. 식은 피자 데우는 법


식은 피자 두 쪽을 프라이팬에 저렇게 놓고


냄비 뚜껑으로 덮고 2분 정도 가스불 1단으로 켠다. 식은 프라이팬이라 좀 오래 켜는 것이다.
처음이 아닌, 이 다음에 또 데울 때는 1분 30초 정도만 불을 켜고 반복하면 된다.
불을 끄고 그대로 2분 이상 방치하고 뚜껑을 열면,


이렇게 맛있게 데워진 피자가 나온다. 이 것 딸아이가 후딱 해치웠다.^^


이 건 두 번째 데운 것. 이 것도 딸아이가 뚝딱 해치웠다. 작은 피자라 모두 6조각.


마지막 피자 조각들은 어제 나의 소주 안주가 되었다.

2. 호떡 데우는 법

프라이팬에 호떡을 올리고 냄비 뚜껑을 덮고 가스불을 켜고 20초 후 불을 끄고 뒤집개로 호떡을 뒤집고 뚜껑을 덮은 후 30초 후 꺼내어 먹는다. 시간은 가스레인지의 형태에 따라 변할 수 있음을 감안하시라.
응용만 하면 토스트도 가능하다. 실험 정신이 생활과 살림의 즐거움을 준다는 것을 강조하는 바이다.

3. 호빵, 떡 데우는 법


오늘 아침에 지은 밥으로 아침을 먹고 이따가 간식 주려고 얼은 가래떡 반토막을 전기밥통에 넣어 놨다.
호빵도 전기밥통에 빈 그릇에 담아 넣어두면 되는데, 여건이 안 되면 프라이팬도 가능하다.
빈 프라이팬에 냄비 뚜껑 덮고 가스불 켜서 1분 후 불 끄고 호빵을 넣고 주위에 물방울 몇 개 떨어뜨리고 다시 뚜껑 덮어 놓은 후 적당할 때 꺼내면 촉촉하고 따뜻한 호빵이 나온다.


유용했거나 즐거우셨다면 손가락 모양을 꾹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