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




어지간한 설치형 블로그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붙어 있다.
내 블로그 이웃분들도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붙이신다.
평일엔 이웃 블로그에 마실을 다니는데 언제부턴가 못 보던 성인광고가 보이기 시작했다.
'성인 야한 자료실', '연예인, 아나운서 방사 동영상', '이쁜이수술'...
참 낯뜨거운 성인광고가 눈에 들어온다. 구독자들이 눈살을 찌푸릴 수도 있는 상황이다.
이웃분들께 일일히 찾아가 설명을 드리긴 힘들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아... 오늘은 글을 하나만 쓰려고 했는데...

성인광고는 새롭게 등장할 수도 있으니 주기적으로 필터링을 하는 게 필수다.
각설하고, 필터링을 하는 방법을 아주 쉽게 설명하겠다.

우선, 애드센스 로그인 후 'https://www.google.com/adsense/filter-online'에 접속하면,



구글 애드센스의 애드센스 설정 중에서 '경쟁 광고 필터'가 나온다.
문제가 되는 게 콘텐츠용 애드센스다. 그 곳에 필터링하고 싶은 광고의 URL을 복사하여 빨간 박스 부분처럼 붙여넣고 하단의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된다.
혹시나 필요한 분들이 계실까봐 빨간 박스의 내용을 텍스트로 첨부한다.
물론 내가 임의대로 선택한 광고 URL들이다. 꼭 성인광고만을 고르지는 않은 것 같다.

보이는 광고는 이런 식으로 나타나지 않게 하면 되는데 문제는 더 나올 수도 있는 광고.
이런 것을 대비해서 구글 애드센스는 미리보기 도구(Preview Tool)를 제공한다.
미리보기 도구는 아래 링크에서 설치가 된다. 물론 IE에서만 동작한다.
미리보기 도구의 설치/제거는 어떻게 합니까?

위 링크에 설명이 자세히 나오므로 설치와 사용법은 그냥 넘기고 예시만 설명하겠다.



자신의 블로그에서 로그인 상태로 미리보기 도구를 실행하면 이런 팝업창이 뜬다.
난 이미 낯뜨거운 광고는 필터링을 했기에 불필요한 광고는 안 보인다.



예를 들기 위해서 어느 한 광고를 선택했다.
물론 이 때, 자신의 블로그에 보여지기 싫은 광고를 선택해도 좋다.
저렇게 광고를 선택하고 왼쪽의 'Show Selected URLs'를 누르면



해당 광고의 URL이 나오게 된다. 여기서 복사를 하고 맨 위에 설명한 '경쟁 광고 필터'에 추가해서 넣고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된다. 구글은 실시간 시스템이 아니라 반응이 좀 더디다. 자신의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하면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미리보기 도구를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성인광고 필터링을 꼭 하는 게 좋겠다.^^



아래 별모양과 손가락을 꾹꾹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