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


7월 1일은 애드클릭스 광고 내리는 날

하수의 IT | 2010. 6. 29. 15:11 | Posted by 하수


분명히 7월에 애드클릭스가 재오픈을 한다고 했었는데 진정한 구라였다.
나도 중간에 의심은 했었다. 뷰애드가 생기면 혹시나 애드클릭스는 없어지지 않을까?
그래도 다음(Daum)을 믿었다. 확실히, 재오픈을 한다는 공고가 있었기에...
그러나 역시 다음은 구라를 쳤다. 애드클릭스에 들어가면 이런 내용이 나온다.




내일인 6월 30일에 매월 지급되었던 월 수익금을 1회 추가로 지급한다는 내용이다.

알박기 뷰애드는 철저한 랭킹 시스템인데... 자리도 이상하게 차지하고...
2010/06/01 - view AD는 본문 알박기, 차라리 애드클릭스가 낫다


신(?)이 선택한 그들만의 잔치

랭킹 시스템이라는 게 베스트에 오를수록 유리하다. 문제는 베스트에 오르는 블로그만 계속 오른다는 것이다. 물론 베스트 포토/동영상 부분은 제외다.

베스트 등극 기준의 논란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부분이라 생략한다.
어차피 난 베스트 등극에 별로 관심도 없다. 이웃과 즐겁게 지내는 게 블로깅 목적이라...

그나마 전업 블로거의 글이 베스트가 되면 다행인데, 월급도 빵빵하고 좀 넉넉한 사람들의 글이 베스트에 많이 오른다. 베스트 글이 모두 베스트에 올라갈 만한 좋은 글이라고?
진짜 허접한 베스트 글이 온 천지에 널려 있다. 내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베스트에 등극되는 것도 그렇고 뷰애드의 지원금 정책도 그렇고 부익부 빈익빈 그 자체 같다.

사람들이 랭킹을 많이 올리기 위해 글 내용과 무관한 view 분류 선택을 한다.
랭킹을 올리려면 한 우물을 파는 게 유리하다.
요리, 일상, IT, 취미, 스포츠 등 여러 가지로 분류해 발행하면 손해라는 뜻이다.
아직까진 view 분류 선택은 블로거가 임의대로 지정할 수가 있다. 즉, 요리의 내용을 일상사에 올려도 무관하고, 그 반대도 무관하다. 문제가 다소 있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내용은 다음측 관리자도 알고 있다. 물론 답변은 신통치가 않았다.

하도 답답해서 몇 자 끄적여본다.
내일 모레인 7월 1일은 애드클릭스 광고 내리는 날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