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




아이와 방콕하다보면 아이가 특별식을 원할 때가 많다.
오늘 낮에도 아이가 특별식을 주문했다.

웰빙 떡볶이, 콩나물 브로콜리 떡볶이





2천 원짜리 영양 만점의 웰빙 브로콜리다.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려고 사놓은 것인데 이상하게 퓨전요리로 승화하였다.^^


팔팔 끓는 물에 요리조리 돌려가며 브로콜리를 살짝 데친다.


꼬마떡볶이 떡이 조금이라서 같이 떡국 떡을 넣었다.
떡볶이엔 어묵이 당연히 들어가야 한다. 어묵 두 장 잘게 썰어 넣고,


콩나물 한 움큼 깨끗이 손질하고 고추장 크게 한 스푼과 물 두 컵 반을 넣었다.
아이와 먹을 거라 국물을 많이 연하게 만들었다. 성인이라면 보통 두 컵 정도면 된다.
난 조미료 대신 육수를 내기 위해 미리 손질해 빻아놓은 멸치가루를 사용한다.
멸치가루 작은 한 스푼 넣고 한소끔 끓인다. 누르지 않게 가끔 저어주는 게 포인트다.


저렇게 다 익으면 불을 끈다. 간을 봤더니 조금 싱겁다.
국물을 브로콜리와 같이 먹으려면 짭짤해야 한다. 소금 작은 한 스푼 넣었다.


손질한 브로콜리를 넣고 국물을 섞어서 상을 차렸다.
자... 그럼, 완성작에 한 번 풍덩 빠져보실텐가? ^^

.
.
.
.
.
.
.
.
.
.
.
.
.
.
.
.
.
.
.
.
.


짜짠... 웰빙 떡볶이, 콩나물 브로콜리 떡볶이 완성...^^
별명 떡순이인 딸아이가 환호성을 지른다. 증명샷 바로 나간다. ㅎㅎㅎ^^

.
.
.
.
.
.
.
.
.
.
.
.
.
.
.
.
.


ㅎㅎㅎ 아이를 위해 요리하는 맛이 바로 이 맛이다.^^
브로콜리 큰 녀석들은 내가 다 먹고 작은 놈들만 남겨 아이에게 먹으라고 했다.

오늘처럼 아이가 방콕하는 평일날엔 아이가 가끔 이런 말을 한다.
"아빠, 같이 놀아줘요~", "안돼, 평일은 안 놀아줄꺼야~, 그러니까 어린이집 가라니까..."
"집에 있는 게 어린이집보다 더 재밌어요~", 'ㅠㅠ;;'

ㅎㅎㅎ 미치겠다. 그래... 이제 학교 들어가면 고생문 열리는데 그 때까진 스트레스 받게하지 말아야겠다. 아... 그나저나 저녁엔 또 뭘 요리해 먹나... 매 끼니가 고민이다.^^



아래 별모양과 손가락을 꾹꾹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