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


철수세미 용도 확장

하수의 일상 | 2009. 6. 24. 12:02 | Posted by 하수

철수세미... 재질이 스레인리스라 녹이 슬지 않으며 잘만 쓰면 거짓말 좀 보태 반 영구적이다.^^
첫직장에서 조리(쌀 씻을 때 쓰던 도구)의 쇠조각이 몸속으로 들어가 위절제술을 받은 분이 있었다.
철수세미는 재질이 말랑말랑하여 위험이 덜 하겠지만, 사용 후 세심하고 치밀한 검사가 필요하다.
용도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필자만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1. 칼을 갈 때
칼을 갈 때 호일을 구긴 후 사용하는 것은 TV에서도 나왔지만, 호일을 왜 낭비하나?
흐르는 물에서 C- 이런 식으로 잡고 칼을 몇 번 슥슥 문지르면 칼날이 선다.

2. 물때 청소
아무리 깔끔을 떨어도 싱크대 구석엔 물때가 낀다. 이놈의 물때는 철수세미 아니면 처치곤란이다.
목욕탕에도 따로 하나 마련하여, 아이 물놀이용품 물때 닦을 때 사용하면 아주 좋다.

3. 가스렌지 청소
분리되는 부품은 모두 목욕탕으로 가서 큰 대야에 물 받아 불리고, 가스렌지 윗부분을 분무기로 적신다.
묵은때는 그냥 안지워진다. 충분히 불려야한다. 물기가 마르면 몇 번 더 분무기로 적셔준다.
찌든때 전용세제를 골고루 한 방울씩 떨어트리고 철수세미로 살살 문지르면 해결된다.
너무 힘을 많이 주면 흠집이 날 수 있다. 불리기만 잘하면 살살 문질러도 잘 닦인다.
목욕탕에 있던 부품들도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청소 끝~

4. 기타
감자, 당근, 고구마 등의 껍질 살짝 벗기기, 냄비, 후라이팬, 주전자 등의 안 닦이는 얼룩 제거...

유익하셨다면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습니다.

: